• 공지사항
  • Q&A
  • FAQ
  • 관련사이트 소개
  • 연계협력사업 소개
HOME > 알림마당 > Q&A
[e-Learning강좌시청]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시청환경 점검 방법
저희 동영상재생이 ActiveX컨트롤 바탕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사용자 환경에 의한 시청이 용이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먼저 시청환경 점검도구를 이용하여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사항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시청환경 점검 방법]

반드시 ?'샘플 콘텐츠까지 시청하여 환경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 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청환경점검 대응 환경
* OS : Windosw XP , Vista , 7 , 8 , 8.1
* Internet Explorer : 7 , 8 , 9 , 10 , 11
(※10, 11버전에 대한 '호환성 보기' 안내를 해당 버전별로 최적화 하여 안내)

 

 
 - 시청환경 점검도구 및 사용방법 URL : http://support.xinics.com/support/?document_srl=650

해당 페이지의 점검방법 및 안내사항을 보시고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Learning강좌시청] IE 10, 11에서의 콘텐츠 시청시 "흰화면"만 표시되는 경우
제작된 콘텐츠를 IE 10, 11버전에서의 시청 시 "흰 화면"만 표시 되고 정상적으로 시청할 수 없는 경우,
"호환성보기"를 하셔야 원활하게 시청하 실 수 있습니다.

이 안내는 '시청환경점검' 시에 해당 브라우저 사용자에게도 표시되도록 반영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청환경점검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upport.xinics.com/support/?document_srl=650 )


Internet Explorer11버전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 Internet Explorer메뉴 상의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여, 시청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추가한 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에 추가할 사이트 주소 : metalsbank.com   ******************



세라믹소재정보은행 설치페이지 반복되는 현상 해결방안
       1. IE > 도구 > 추가기능 관리 > Cy_XLauncher Class , XPlatformAXCtrl Class ‘사용안함’에서 ‘사용함’ 으로 체크 후 확인
 
       2. 작업표시줄 우측 Norton Internet Security(McAfee,Symantec) 아이콘 마우스 우버튼 > 스마트 방화벽 중지 &  바이러스 차단 자동 보호 실행 영구적으로 중지
 
       3.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XPLATFORM9.**_SetupEngine 삭제
 
       4.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XFLATFORM 삭제
 
       5. 설치페이지로 재접속하여 재설치
[물성DB]화학소재 물성DB는 어떤 정보들을 제공하나요?

  화학소재정보은행(CMiB)에서는 화학소재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국내외 300여개 제조회사의 제품에 대한 물성 정보와 논문에서 제공하는 소재들의 물성 및 합성정보 및 유해성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CMiB에서 측정하여 제공하는 스펙트럼(NMR, IR), 유변학적 특성(RDA, Scratch) , SEM&TEM, 유해성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스펙트럼은 peak-assignment를 제공하여 소재해석에 도움을드리고 있습니다.  고분자물성예측(QSPR)를 구축하여 고분자구조를 사용자가 그려 구조에 맞는 23가지의 물성정보를 예측하여 제공합니다.

[물성DB]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검색방법은 크게 5가지로 분류됩니다. 통합검색(키워드+물성범위검색), 소재용도별 검색, 화학구조검색, 고분자물성예측(QSPR), 논문이 있습니다. 소재용도별 검색은 체계화된 분류체계(소재, 용 도, 가공,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소재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재, 용도, 가공, 특성 및 제조사가 서로 연계되어 검색의 정확도와 편리성을 확보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MiB 물성DB 》물성DB활용법 》DB설명을 참조시기 바랍니다.

[물성DB]검색화면이 보이지 않을 때

1. Window7 또는 다른 환경에서 물성DB의 화면이 보이지 않을 때 주소창 옆에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단추를 클릭하면 이전 버전의 브라우저으로 디자인된 웹 페이지의 잘못 정렬된 텍스트나 이미지를 올바르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주소창 옆에 "호환성보기"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호환성 보기 단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호환성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호환성 보기를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도구]메뉴나 명령모음 [페이지]의 [호환성 보기설정(B)]에서 'Microsoft의 업데이트된 웹 사이트 목록포함]이나 '호환성 보기에서 모든 웹 사이트 표시'를 클릭하여 자동으로 해당 웹 페이지를 이전 버전으로 기준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성DB]모니터에 같은 정보가 계속해서 보여질 때

인터넷->도구->인터넷옵션 페이지를 클릭한 다음 일반탭에 기록->설정을 클릭하세요.
임시인터넷파일에서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설정을 변경하십시요.

물성정보 DB검색에서 CBware Ver2.0과 CBware Ver3.0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세라믹 물성검색 기능을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을 갖춘 검색툴로 CBware Ver3.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CBware Ver2.0의 신뢰성 부분에 있어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어 물성정보 검색 소프트웨어를 하나로 두지 못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CBware Ver3.0으로 변경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Learning강좌] 컨텐트 재생시 뷰어는 나타나는데 동영상과 슬라이드. 또는 슬라이드만 보이지 않습니다
Q : 컨텐트 재생시 뷰어는 나타나는데 동영상과 슬라이드. 또는 슬라이드만 보이지 않습니다

A : 컨텐츠를 처음 시청할 때 설치하는 ActiveX Control이 잘못 설치되었거나, 설치하지 않고 시청한 경우로 예상됩니다.

시청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 및 문제 해결방법을 [시청환경점검 도구]를 실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환경점검 바로가기]
 
[e-Learning강좌] 컨텐트를 재생하려면 Viewer를 설치해야 하나요?
Q : [e-Learning강좌] 컨텐트를 재생하려면 Viewer를 설치해야 하나요?

A :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이상의 버전과 Windows Media Player 9 이상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최초 실행 시 ActiveX 설치가 필요합니다.

시청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아래 [시청환경점검 도구]를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2 3